굿윌이란
미국 굿윌 (Goodwill Industries International) 역사
new_background_img017
1902~2010
1902
Edgar J. Helms 박사(감리교 목사)가 창업하였다. 보스턴의 이민자들과 가난한 이들에게 기증물품을 수선하여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일자리를 제공했다.
1916
Goodwill Industries of America, Inc.로 명명되었다.
1930
전쟁으로 인한 취업난 때에 직업을 갖는 것이 어려운 장애를 가진 사람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갖게 되었다.
1998
Goodwill Global, Inc.가 탄생되어 전 세계에 있는 장애를 가진 사람과 일자리를 갖기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2010
사회적기업 모델로서 매 45초마다 한 사람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2010 ~ 현재
현재
매출액 대비 미국 2위의 비영리 단체로 2014년 기준 57억 3,700만달러(약 6조 3715억 원)의 매출을 기록, 이 중 83%를 장애를 가진 사람과 일자리를 갖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교육 및 고용 프로그램에 사용한다. 미국과 캐나다에 165개의 Goodwill지부와 3,000개가 넘는 매장이 있으며, 북미 외 한국 포함 14개 국가에 Goodwill Movement를 전달하고 있다.
http://www.goodwill.org/global/
사업체계
안정적인 기업후원과 개인기증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수준 높은 직업재활서비스를 제공합니다.
new_background_img018
나눔 문화 확대
new_background_img020
new_background_img021_03
new_background_img019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지속적 성장을 위한 직업교육과 훈련
매장
굿윌스토어에서는 재사용이 가능한 깨끗한 기증물품(의류, 신발, 가방, 잡화, 도서, 음반, 주방용품, 생활용품, 가전제품, 유아용품)과 기업기증품 등 다양한 물품을 경제적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기존 소매유통점에서 취급하지 않는 다양한 상품들이 있어 쇼핑의 즐거움을 더합니다. 또한, 굿윌스토어에 기증함으로써 나눔을 실천하고, 재사용 물품을 구입함으로써 환경을 지키는 기분 좋은 일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판매 수익금은 장애를 가진 직원(그린직원)과 일자리를 갖기 어려운 취약계층의 직업재활과 지원고용프로그램 및 급여로 쓰여집니다.
store1
store2
sotre3
용역서비스
굿윌스토어 용역서비스팀에서는 단순 임가공 작업부터 도구를 사용하는 복합적인 작업까지 다양한 영역에 걸쳐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공서비스
service1
조립, 분류, 포장, 수선, 점검, 팩킹, 풀칠, 레이블, 바인딩, 폴딩 등
굿윌스토어 용역서비스는
service2
1.
시설투자가 적고 단순작업으로 상당기간 용역 가능한 경우
2.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협력으로 수행이 가능한 경우 맡겨진 시간 내에 엄격한 품질관리와 최고의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장애인직업재활프로그램
굿윌스토어에서는 장애를 가진 직원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최대한 발휘하여 자립을 이루어 내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다양한 직업재활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여가활동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recycle-program
01.
개인 및 일상생활 적응훈련
02.
직업준비 및 직업수행 적응훈련
03.
작업능력 향상 및 직업유지
적응능력 훈련
04.
직업상담 및 업무능력 평가
05.
노래교실, 사내 동아리 활동,
현장견학, 한마음캠프 등의 여가활동
Contact Us

We're not around right now. But you can send us an email and we'll get back to you, asap.

Not readable? Change text. captcha txt
굿윌스토어